문서서식과 기업운영상의 경리회계 및 인사총무에 대한 지식정보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니즈폼(http://www.nizform.com)은 한해 경리회계를 결산하고 다음해의 경리회계를 계획하는 12월을 맞아 수준별로 경리회계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준별 콘텐츠는 크게 입문, 기초, 중급, 고급 단계로 구분된다.

입문 단계는 경리업무 개념잡기, 급여업무 처리하기, 초보분개 따라잡기에 대한 중분류가 있으며 기초 단계는 회계의 첫걸음, 세금의 첫걸음, 자금의 첫걸음의 중분류로 세분화 된다.

중급 단계는 장부기장, 증빙관리, 전표발행, 업무별 전표사례에 대한 중분류와 고급 단계는 계정과목마스터, 절세방법, 조세지원, 기업의 결산, 업종별회계의 중분류로 구성되어 있다. 이렇게 구성된 각 단계별 중분류를 다시 주제로 하여 각종 경리회계의 지식정보 및 사례들을 제공한다.

니즈폼 콘텐츠개발 책임자 김인호팀장은 경리회계 분야에 대해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지 못하고 어려워하는 경향 때문에 기존의 일방적 정보전달 방식에서 마치 학습서를 통해 공부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수준별 정보전달 방식으로 전환하였다는 설명이다.

수준별 경리회계 콘텐츠 제공으로 경리회계를 주로 다루는 경리부서나 소규모 업체 사장들이 쉽게 업무를 이해하고 체계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