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올해 인기상품 62%가 중소기업 제품…‘몽드드’‘보솜’‘플랙진’ ‘마녀공장’등 대표브랜드


【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중소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중소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 중에는 명품에 전혀 손색이 없는 우수제품들이 많다.

물티슈 ‘몽드드’,기저귀 ‘보솜’,청바지 ‘플랙진’, 화장품 ‘마녀공장’,국내산 아이크리‘BRTC’ 등이 소비자들의 높은 인기속에 날개돋친 듯이 팔리는 제품들이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판매분야별로 올해의 히트 상품과 최다 인기 검색어 순위를 조사 결과 매출 기준 상위 10개의 상품 가운데 6개 이상이 국내 중소기업의 상품이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육아부문에서 중소기업들의 매출은 340%나 급증해 비약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프리미엄 물티슈로 각광 받고 있는 ‘몽드드’가 매출 1위에 올랐고, 다음으로 ‘보솜’이 기저귀가 뒤를 이었다.

패션에서는 국내 청바지 브랜드인 ‘플랙진’이 쟁쟁한 해외브랜드 의류상품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뷰티 분야에서는 작년 티몬의 최고 인기 화장품이었던 ‘마녀공장’의 갈락크림과 토너 등이 올해도 20만개 넘게 팔린 가운데, 역시 국내브랜드인 ‘BRTC’의 아이크림과 ‘베리식스 6초향수’ 등이 판매 때마다 완판을 히트상품 대열에 올랐다.

식품에서는 극동에치팜의 ‘S라인 레몬디톡 다이어트’가 매출 1위를 차지, 올 상반기 젊은 여성들 사이에 불어 닥쳤던 ‘레몬 다이어트’ 열풍을 주도했다.

티몬은 중소기업 제품이 연간 매출 최다 상품의 62%를 차지한 요인을 우선 소비자들의 높은 식별능력과 소셜커머스만의 콘텐츠 제작능력 및 판매력에 기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티몬은 이처럼 중소기업들과 동반성장을 이룬데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우수 중소기업파트너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