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비정규직 노동조합은 비정규직 문제 해결에 그룹이 직접 나설 것을 촉구하며 2일부터 무기한 노숙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일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비정규직 노조에 따르면 지난달 말 교섭타결을 위한 끝장교섭에 돌입했지만 끝내 타결이 무산됐다.

이들 노조는 “100여일이 넘게 해를 넘겨 장기파업에 돌입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1월말까지 교섭타결을 위한 끝장교섭을 제안, 교섭에 돌입했지만 경총과 협력업체 사장단은 문제 해결의 의지가 없이 시간끌기로 일관했다”고 규탄했다.

이어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원청은 문제 해결에 나서지 않은 채 경총을 내세워 담합구조를 형성하고 노조의 양보만을 강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정규직 노조는 교섭이 지연되는 동안 노동자들의 생계문제, 건강악화 등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다며 문제 해결 시 까지 노숙 농성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노조는 “사측이 교섭을 지연시키는 동안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거리에 내몰린 채 추위와 생계문제, 건강악화 등으로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다”며 “그럼에도 SK·LG그룹은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방치, 외면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이들 그룹은 문제를 해결하자는 요구에 자신들의 책임이 없다며 대화조차 거부하고 있다. 최소한의 인간적, 도의적 책임조차 외면하는 인면수심의 비인간적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노숙농성의 이유를 들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