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그룹 구본무 회장.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LG그룹이 중소‧벤처기업들을 대상으로 특허 5만2000여개의 특허를 개방, 상생경영에 나서 주목된다.

LG그룹 구본무 회장을 비롯한 LG 최고경영진 30여명은 16일 청주 소재 충북혁신센터 방문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육성 및 협력 확대를 강조했다.

LG는 이날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LG가 보유한 2만5000여건의 특허를 혁신센터 내 온라인 전용창구인 ‘IP(특허 등 지식재산) 서포트존’을 통해 추가 개방했다. 지난 2월 혁신센터 출범 시 개방한 특허 2만7000여건을 더하면 무상으로 제공되는 5200여건을 포함해 총 5만2000여건의 특허를 개방한 것.

구 회장 등 LG 경영진은 충북혁신센터를 통해 특허 등을 지원받아 연구개발 중이거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이들로부터 그 동안의 성과와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회장은 “혁신은 혼자의 힘으로 하는 것보다 상생협력을 통해 더 많이 이뤄질 수 있다”며 “중소·벤처기업이 보다 실질적 도움을 받아 성장하고 성과도 낼 수 있어야 한다”며 강조했다.
 
한편 LG는 이날 중소·벤처기업의 제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LG전자 생산기술원의 장비와 기술 노하우를 지원하기 위한 ‘생산기술 서포트존’을 충북혁신센터에 설치했다.
 
‘생산기술 서포트존’은 중소·벤처기업이 선뜻 구입하기 어려운 수천만원에서 수억 원대 가격의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플라스틱, 금속 등의 재료를 이용해 시제품 제작 및 제품 테스트 작업을 할 수 있는 3D 프린터, 금형 표면을 빠르고 정밀하게 깎아주는 고속 가공기 등 고가의 장비들이 포함된다.
 
또한 LG전자가 생산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운영중인 ‘제조기술대학’의 체계적인 교육도 중소기업 직원들이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