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털 프리챌(대표 손창욱 www.freechal.com)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제경상학생협회 아이섹의 한국지부인 ‘아이섹 코리아’ 전국행사에 협찬을 하며 아이섹 코리아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프리챌이 후원하는 아이섹 코리아의 전국 행사인 ‘2009 Log Into AIESEC (이하 LIA)’는, 전국 12개 대학 500여명의 신입생이 참가한다. LIA의 목적은 신입 회원들에게 AIESEC을 이해시키며 기존의 회원들과 함께 리더십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매년 열리는 LIA의 올해 일정은 27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되며 아이섹 코리아의 회원인 전국 대학생들이 참여해 ‘리더쉽 세미나’와 ‘아이섹 핵심사업 워크샵’, ‘외부 인사 초청 강연’ 등을 진행한다.

프리챌은 매년 이 행사에 꾸준히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운영위원들이 입고 활동할 수 있는 티셔츠 등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신입생들에게 나눠줄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프리챌은 행사 지원과 함께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행사 준비과정과 행사 후기 동영상 등을 프리챌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최인 아이섹은 전 세계 10여개국 1,100 여개의 대학, 100,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학생 단체이며, 아이섹의 한국 지부인 아이섹 코리아는 전국 12개 대학 1,000여 회원과 사회 각 층의 2만여 동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섹의 목적은 국가 간 상호 문화에 대한 협력과 이해를 우선으로, 학생들에게 국제적 안목과 경영기술을 제공하고 나아가 미래 세계 지도자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 것이다.

한편, 아이섹 코리아의 중앙위원회 조직은 물론이고, 국내 아이섹에 가입되어있는 12개 지부가 모두 프리챌 커뮤니티를 통해 아이섹 관련 소식과 학술 정보들을 동영상으로 공유하는 등 프리챌에서 활달한 교류의 장을 펼치고 있다.

프리챌 마케팅팀 김혜영 팀장은 “프리챌은 2007년부터 LIA행사에 후원을 해왔으며, 아이섹과 같은 대학생 단체의 후원을 항상 긍정적으로 검토, 진행하고 있다”라며 “LIA의 올해 행사도 성공적으로 잘 마치길 바라며 프리챌은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나갈 젊은이들을 돕는 일들에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