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편의시설 등 흠잡을 데 없어…전용면적 59~98㎡ 277가구 공급

【중소기업신문=배정호 기자】 포스코건설이 6월말 분양하는 ‘대신 더샵’은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돼 분양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부산 서구 서대신3가 117번지 일대 대신2구역을 재개발한 '대신 더샵'이 서부산권 안에 들어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지하 3층~지상 24층 5개동, 전용면적 39~98㎡ 429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98㎡ 27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의 입지조건이 최적이라는 평가다. 이 일대는 교육과 교통,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을 두루 갖췄다. 지형의 굴곡이 심한 부산에서는 평지아파트를 선호하는 경향인데 이 아파트는 평지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학군도 부산권에서 손꼽을 정도로 양호하다. 인근 동아대학교 이외에도 경남고, 부경고, 대신중, 구덕초 등 초·중·고교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입시학원이 밀집한 구덕로 학원가도 가까이 있다.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불편한 점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서대신 골목시장, 대신종합시장, 동아대병원, 위생병원, 구덕종합운동장, 중앙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서 들어서 있다. 단지 앞 보수대로를 통해 광복동과 남포동 일대의 롯데백화점, 국제시장, 부평시장, 자갈치시장 등 복합상권으로 접근하기도 수월하다.

구덕산과 구봉산 덕분에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견본주택(051-203-8999)은 이달 말 부산지하철 1호선 대티역 4번 출구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