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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용자 관심사 분석 통한 '지역검색' 오픈
2015년 06월 12일 (금) 10:12:01 이어진 기자 bluebloodmh@gmail.com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네이버는 사용자의 지역 관련 검색의도에 맞는 정보 및 관심사를 가이드북 형태로 추천해주는 지역검색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용자의 관심사 분석 시스템, 지역별 인기테마 분석, 마임크로 리뷰 생성 모델 등의 기술을 활용, 기존 각종 문서에 흩어져있던 지역 관련 관심사를 자동으로 추출한 후 해당 지역에서 무엇을 해야하고 어디를 가고 무엇을 먹을지 등 유용한 정보를 가이드북으로 추천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전주한옥마을 검색 시 화보 뷰어를 통해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고 한복체험, 막걸리 골목 등 인기 테마를 자동 추출, 초행길에도 무엇을 해야할지 추천받을 수 있다. 전동성당, 경기전 등 가볼만한 곳이나 맛집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검색이 빈번한 맛집 리뷰의 경우에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수제 만두로 유명한 전주한옥마을 맛집’, ‘한옥마을 유명한 바게트 햄버거’ 등과 같이 직관적으로 손쉽게 리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리뷰’ 형태로 제공된다.

네이버의 최지훈 지역검색TF장은 “전국의 주요 명소에 대한 1차 지역검색 적용을 시작으로 대상 키워드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테마별 코스’, ‘사용자별 함께 찾은 곳’ 등과 같은 새로운 추천 서비스도 추가하는 등 검색 한번에 친절한 가이드북을 보는 듯한 사용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연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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