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글로벌 대기업과의 만남의 장' 개최, 전략적 제휴·투자유치 등 논의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인텔과 지멘스, 텐센트 등 글로벌 IT 대기업들이 국내 벤처‧창업기업들을 만나 전략적 제휴 등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2일 콘래드 서울호텔에서 인텔, 지멘스 등 5대 글로벌 대기업과 성장가능성이 큰 23개 창업, 벤처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글로벌 기업과의 만남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작년 10월에 처음 개최한 뒤 올해 2회째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정보통신기술(ICT)·반도체·에너지·환경 등 각 산업·기술 분야에서 전세계를 주도하는 인텔, 지멘스, 샌디스크,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텐센트 등 5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했다.

한국 측에서는 글로벌 기업들이 관심 분야로 제시한 분야에서 성장가능성이 큰 엄선된 23개 창업, 벤처기업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인텔·지멘스·샌디스크·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텐센트 등 5개 글로벌 대기업들의 사업 방향과 인수합병(M&A) 전략, 벤처투자 전략, 최근 기술 경향 등에 대한 키노트 스피치를 시작으로 23개 창업·벤처기업이 글로벌 기업들 대상으로 기업 홍보(IR), 1:1 심층 만남을 통해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투자유치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창업·벤처기업에 투자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국내 창업투자회사 6개 사가 참석,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벤처기업과의 투자 상담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글로벌 기업들은 국내 창업, 벤처기업들의 기술과 성장 잠재력에 대해 놀라워했고 투자와 인수합병의 매력도도 긍정적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들 기업들은 향후 국내 기업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길 희망하며 협의 내용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와 후속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