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산업 자동화 부문의 한 사업부이자 세계 선도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3D 지오메트리 모델링 컴포넌트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인 ‘파라솔리드(Parasolid) V20.0’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혁신 기술로 각광 받고 있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동기식 기술 발표에 이은 이번 신규 버전은 세계 선도적인 PLM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같은 파라솔리드 사용자들로 하여금 혁신적인 협업 과정에서의 속도 개선과 업무 능률을 향상 시킬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 기존 버전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제품 디자인과 개발의 실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확장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그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파라솔리드 V20.0’ 의 주요 특징은, 단순했던 페이스 삭제 및 편집 성능은 더욱 복잡한 토폴로지(Topology)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 되었으며, 그 결과 공정 상의 편리성 향상은 물론 직접적인 고급 편집 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다. 특히 모델링 편집 시간을 단축시키는 성능이 추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SMP (Symmetric Multi-processing) 하드웨어를 통해 구상 및 다운스트림(downstream)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위한 단면 데이터의 생성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디자인 검증 및 제작 시간을 최소화 시켜 준다.

블렌딩 성능은 파라솔리드가 자동적으로 모델 공차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모든 작업에 품질 및 생산력 향상을 가능하게 해준다.

브루스 펠드(Bruce Feldt)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개방형 도구 사업부 부사장은 “’파라솔리드 V20.0’은 복잡한 디자인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모델링 하길 원하는 제조업자들의 요구를 완전하게 충족시키는 제품으로서 기존 버전과는 매우 차별화된 품질 업그레이드 이뤄졌다”며 “고객 만족을 위하여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 영역을 확장했으며, ISV (Independent Software Vendor) 고객과 제조업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 및 실질적인 사용자들과 함께 파라솔리드 품질 향상 관련 문제를 심도 있게 다루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사용자들의 실질적인 요구 사항을 지속 반영하여 기술 업그레이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