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사건' 특별검사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황 권한대행은 27일 "박영수 특별검사의 수사 기간 연장요청에 대해 오랜 고심 끝에 이를 승인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탄핵 찬반단체의 반응은 갈리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며 촛불집회를 주최해온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의 안진걸 대변인은 "황 대행은 박근혜-최순실 일당의 핵심 공범이자 부역자"라며 "수사가 다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당연히 연장했어야 할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수용하지 않은 것은 스스로 부역자임을 인정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따라 국회가 입법을 통해 특검을 연장해야한다고 촉구했다.

탄핵반대 집회를 여는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의 정광용 대변인(박사모 회장)은 "특검 연장 불수용은 너무나 당연한 조치"라고 환영 입장을 밝혔다.

정치권의 입장도 갈리고 있다. 여당이 황 대행의 결정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힌 반면 야당은 강력 반발하고 있다. 그중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황교안 대행은 역사의 죄인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