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KT는 지난해 4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기업전용 LTE’ 10만 가입자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전용 LTE는 빠른 속도와 안전성이 검증된 LTE 전국망을 기반으로 ‘보안’과 ‘비용’ 두 마리 토끼를 해결한 신개념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다.

기업전용 LTE는 임직원이 모바일에서 기업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일반 무선 인터넷망과 완벽히 분리된 상태에서 기업 내부망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최고 수준의 보안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용 LTE망에 오고가는 데이터를 기업별로 구분해 전송해 기업이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해킹 우려 없이 전국 어디서나 사내망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전용 LTE 환경에서는 접속사이트, 녹음기, 카메라 등 접근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손쉽게 차단관리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WiFi, TRS(특정 주파수 대역의 무전 통신), Wibro 등으로 사내 무선망을 구축해 이용하던 것과는 달리 기업전용 LTE는 전국 상용 LTE 속도 그대로 기업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50배 빠르고 쾌적한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KT 유무선사업본부 박현진 본부장은 “가정과 개인고객이 이용하는 유무선 서비스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기업 특화 통신서비스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