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미국발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연 1.25%인데 비해 수익형 부동산의 수익률은 최고 5배 가까이 되면서 여전히 매력적이라는 분석이 많기 때문이다.

▲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3월에는 금천구 중심지에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이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는 최고 39층 공동주택 432가구, 오피스텔 427실, 총 859가구로 구성되어 있어 단지 내 상업시설은 이러한 고정수요를 확보한 안정적인 상업시설이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말미사거리와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빅마켓은 물론 롯데시네마 등과 연계되는 대규모의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은 지난해 개통된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개통으로 강남 및 경기남부와의 접근성이 좋아졌고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예정돼 있다.

상업시설 전면부는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유동인구 확보에 쉬울 것으로 예상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을 연결하는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계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지상 2층을 클리닉, 약국 등의 클리닉 존으로 계획했다.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시흥동 903-15번지(홈플러스 시흥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3월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