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최근 1%의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이자 수익보다 높은 월수익을 누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에서 역세권을 갖춘 상가가 잇따라 공급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은 이달 공급에 나선다.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상업시설은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1007-19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2층, 총 76개 점포로 구성된다. 지대 단차로 인해 상업시설의 지하 1층은 실제 지상 1층에 해당한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859가구 고정수요를 확보했으며 1호선 독산역에 신안산선 신독산역 개통이 예정돼 있다. 지난해 개통된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개통으로 강남 및 경기남부와의 접근성이 좋아졌고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예정돼 있다.

상업시설과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 ‘광명역자이타워’가 KTX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 구역 지원3-2블록 일대에서 공급될 예정이다. 이 상가는 KTX광명역 초역세권 입지로 하루 이용객 2만 3000여명에 달하는 KTX 이용 유동인구는 물론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사후면세점, 석수스마트타운, 광명미디어아트밸리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많다. 또한 여의도까지 이어지는 신안산선(계획), 월곶~판교선(계획) 등 신규 노선 등 뛰어난 철도 환경을 갖췄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지상 3층 228실로 구성된다. 시공은 GS건설이 맡았다.

‘딜라이트 스퀘어’상가는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길 14에 공급된다. 이 상가는 합정 환승역세권으로 서울지하철 2∙6호선을 이용하는 하루 평균 9만여명의 풍부한 유동인구수요를 확보했다. 교보문고 입점이 확정됐으며 차별화된 MD도 구성될 예정이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라 몬테 이탈리아노’ 상업시설은 경기 일산 한류월드 내 상업용지 C7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한류월드는 연 600만여명의 관광수요가 예상되며, 바로 옆 킨텍스 일대는 2022년 GTX 킨텍스역 개통이 예정돼 있다. 또 약 6400여 가구의 브랜드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에는 경기북부 테크노밸리도 조성 계획 중이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5층, 1개동, 총 89실이다. 시행은 KB부동산신탁이 맡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