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최근 부동산 투자가 활발해지는 가운데 산업단지, 주거단지, 상업시설이 몰려있는 신도시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인구유입이 대거 일어나는 신도시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배후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동탄2신도시에 있는 동탄테크노밸리의 경우 대기업과 연구단지, 제조업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한 수도권에서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2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11배크기로 자족적 거점 신도시가 조성되고 있다.

동탄테크노밸리에서도 매머드급 지식산업센터인 ‘동탄 SK V1 센터(center)’가 썬큰스트리트몰 상가를 분양하고 있다. 연면적 89,807㎡, 지하2층~지상 20층의 초대형 규모인 이 지식산업센터는 법정주차대수의 약 2배인 주차대수 657대를 확보해 주차하기가 쉽다. SK건설이 시공을, 시행사는 아시아신탁이 담당한다.

교통환경으로는 도보 약 10분 거리에 SRT 고속철도 동탄역이 위치해 있다. 차량 이용 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순환도로 출구와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를 3분만에 이용할 수 있고, GTX(2021년 예정)와 인덕원-수원 복선전철(2021년 예정)이 예정돼 있다.

상가 내에는 기업형슈퍼마켓, 패밀리레스토랑, 운동시설, 카페가 구성돼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은 물론 지역 주민이 방문할 만한 핵심임차시설을 확보해뒀다. ‘동탄 SK V1 센터’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대로 589 낙원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