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최저임금위원회가 법정 심의 기한을 넘긴 3일 다시 열렸지만 노사간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최저임금위원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서울 메트로타워 직업능력심사평가원 10층 대회의실에서 7차 전원회의를 열고 노사가 각각 제안한 임금안과 사용자 측이 별도 제안한 8개 업종별 차등적용 여부를 심의했으나 팽팽한 신경전을 거듭하다 회의를 마쳤다.

지난달 29일 열린 6차 전원회의에서 노동계는 올해 수준 대비 54.6% 인상한 '1만원'을, 사용자 측은 2.4% 오른 '6천625원'을 최저임금안으로 각각 제시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 측은 PC방, 편의점, 슈퍼마켓, 주유소, 이·미용업, 일반음식점, 택시업, 경비업 등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8개 업종에 대해서는 최저임금 차등 적용이 필요하다고 주장했고, 이에 대해 노동계는 반대 의사를 고수했다.

결국 노사 양쪽은 공익위원 측의 중재에 따라 차기 회의에서 사용자 측의 기초 통계 데이터 등 추가 자료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업종별 구분 여부를 먼저 처리할지, 아니면 업종별 구분 여부와 임금 수준을 병행해서 논의할지를 표결로 정하기로 했다.

최저임금위 8차 전원회의는 오는 5일 오후 3시에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