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민호 기자] 한국거래소 노조가 정부가 내놓은 코스닥 정책에 대해 "재탕 정책들을 뒤섞은 잡탕 레시피"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노조는 10일 성명서를 내고 "지난 1일 정부가 내놓은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방안'은 '재탕' 정책들을 뒤섞어 놨을 뿐"이라며 "특히 코스닥 정책은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정부 정책은 모험자본이 순환되지 않는 원인을 회수시장(코스닥) 비활성화로 꼽았지만, 코스닥 시장은 이미 세계 3위의 신시장으로 시가총액이 올해 국제통화기금(IMF)이 전망한 한국의 국내 총생산(GDP) 대비 14.1% 달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노조는 10조원의 혁신모험펀드 조성 계획에 대해 "2013년부터 조성한 성장사다리펀드 규모만 6조1000억원이 넘어섰는데, 이 중 지난해까지 실제 기업에 투자된 금액은 2조7000억원(44%)에 불과하다"며 "다른 중소기업 정책펀드의 사정도 다르지 않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회수시장인 코스닥시장만 문제 삼을 게 아니라 정책금융 규모가 적정한지, 조성한 자금이 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들여다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벤처업계 등의 의견만 듣고 만든 방안으로는 코스닥시장이 절대 미국 나스닥시장처럼 될 수 없다"며 "정부는 정책 당사자인 거래소나 개인 투자자로부터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