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직원 280명 KT 파견발령, 일부 조직 변경

통합법인 출범(6.1자) 이전 양사 충분한 이해/공유로 통합 가속화

KT(대표이사 이석채, www.kt.com)가 KTF 직원의 KT 파견발령과 일부 조직변경을 시작으로 KT/KTF의 합병을 본격화한다.

KT는 6일자로 KTF 직원 280명을 조기 통합 및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KT 본사 및 지원부서, 글로벌사업본부, 기업고객부문으로 배치했다.

또한, 통합법인 사업강화를 위해 휴대인터넷사업본부를 컨버전스와이브로사업본부로 개편하고 기업고객부문 내 IDC사업본부를 IMO(Infrastructure Management Outsourcing)사업본부로 확대 개편해 기업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KTF도 6월 1일 통합에 대비하여 개인고객부문 형태로 조직을 정비하고, 비즈니스부문 무선인터넷운용실, 고객서비스부문 유통정책실을 6일자로 신설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력배치도 합병과 동시에 사업추진을 가속화하기 위해 직무별 수평이동을 원칙으로 하고, 수평이동이 불가능할 경우 업무 및 인력을 유사조직으로 이동하거나 조정할 계획이다.

KT-KTF는 임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달 전사적으로 부서별 합동체육대회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직원 파견발령 및 조직변경을 통해 합병의 궁극적 목적인 시너지를 조기에 실현하고, 합병과 동시에 사업추진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KT는 고객이 "하나된 KT, 변화된 KT"를 인식할 수 있도록 중점 과제를 선정해 추진 중이다. 예를 들어 통합법인 출범일인 6월 1일부터 양사 콜센터를 통해 유선/무선/결합서비스 상담이 가능해져 고객 대기시간도 전보다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콜센터 접속번호는 단계적으로 100번으로 통합된다.

합병에 따라 KT는 결합상품 및 컨버전스 상품을 더욱 다양화한다는 방침이다. 1인 가구, 소호, 중소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결합상품과 정액형, 비통신제휴형 결합상품을 출시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하며, FMC, 가정용 WiFi폰, PC-모바일-TV 멀티 단말 연동서비스를 비롯한 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도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9월까지 고객에게 통합 요금청구서를 제공하고, 11월까지 양사 홈페이지와 사이버고객센터를 통합하여 유무선 상품정보 조회, 변경 등이 단일 사이트에서 가능토록 하고, 금년 말까지 마일리지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여성 IT 엔지니어 '쿡(QOOK)미즈'를 확대하여 고객 친밀감을 높이고 감성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예정한다.

향후에는 유통망 및 CS고도화, 네트워크 투자 및 운용 효율화, 경영인프라 통합으로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 양사의 장점을 수용한 기업문화 재구축 등을 통해 합병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표현명 KT Corporate Center장은 "고객 접점에서 '하나된 KT, 변화된 KT'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합병 후 통합작업(PMI)을 철저히 추진 중에 있으며, 회사간의 단순 통합이 아닌 가치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통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