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강릉지역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서울에서 강원도 강릉을 연결하는 KTX 경강선의 개통을 앞두고 교통 환경 개선에 따른 부동산 반사이익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 이후 수도권과 부산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 청약시장이 침체된 것과 대조되는 모습이다.

오는 22일 개통 예정인 KTX 경강선은 편도를 기준으로 평일 18회, 주말 26회 운행한다. 예상 소요 시간은 강릉역에서 서울역까지 114분, 강릉역에서 청량리역까지는 86분이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되면서 서울과 강릉이 반나절 생활권으로 묶이는 것이다.

여기에 강릉은 새로운 문화아이콘인 ‘월화거리’조성, 교통 체증과 도시환경 정비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명륜로 환경정비사업 등 도시 가치 상승을 위한 다양한 개발계획들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강릉을 비롯한 강원도 지역 아파트는 세컨하우스로 주목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바다 조망이 가능한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신원종합개발과 한국토지신탁이 공급 중인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오션뷰 아파트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하 1층~지상 18층 8개 동 규모로 구성되는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전용면적 75㎡, 84㎡, 105㎡, 109㎡ 타입 총 477세대를 공급한다. 일부 세대에서는 송정해변 조망이 가능해 프리미엄 입지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4bay 평면 설계(일부 세대)를 적용하였고 타워형(75㎡ 타입), 판상형(84㎡ 타입) 등 다양한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팬트리(또는 알파룸) 배치를 통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단지 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배려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공부방, 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다.

아파트 반경 3km 내에 강릉시청, 이마트, 강릉동인병원,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올림픽파크, 강릉남대천체육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밀집되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교육환경으로는 동명초등학교, 동명중학교, 경포고등학교, 시립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교동 713-4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