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해외 직구(직접구매)가 늘면서 소비자 피해도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상담이 지난해 1천463건으로 2016년(361건)보다 30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올해 들어 5월까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상담 건수가 지난 한 해와 비슷한 1306건으로 피해 증가세가 빠르다.

소비자원은 의류·신발 등 해외 직구 물품 피해뿐 아니라 숙박, 항공권 등 서비스 관련 피해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사례집 및 매뉴얼을 제작·배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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