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서울 등 전국에 12곳을 더 늘리고 다음 달 19일까지 예비 청년창업자 550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자를 창업 교육부터 시제품제작, 해외 진출, 투자 등 사업화 전 단계에 걸쳐 지원해 혁신적인 청년 최고경영자(CEO)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관학교는 기존 경기 안산, 광주, 충남 천안, 경북 경산, 경남 창원 등 5곳 외에 이번에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세종, 울산, 경기 북부, 강원, 충북, 전북, 전남, 제주 등 12곳에서 문을 열었다.

12곳은 민간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민간 운영기관이 창업자 양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업교육, 제품개발 사업화 코칭 등을 전담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창업공간 확보와 정책 지원을 해준다.

만 39세 이하(기술경력자는 만 4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하 기업 대표 중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청년창업자는 1년간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사무공간 등 창업 인프라, 전문가 코칭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들 창업자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 후 5년 동안 정책자금 융자, 마케팅·판로, 기술개발자금, 해외 진출 지원, 투자유치 등 후속연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