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정부의 연이은 주택시장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역세권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통상적으로 역세권 입지는 역 주변에 자리 잡은 쇼핑, 문화,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를 바탕으로 정주 여건이 우수하다. 이로 인해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다 보니 역세권 오피스텔은 낮은 공실률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현대건설이 지난 4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오피스텔은 622실 모집에 총 6만5546건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최고 1077.3 대 1, 평균 105.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4호선 범계역 초역세권 입지로 인기를 끌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또한 지난 3월 분양된 ‘논현 아이파크’오피스텔도 지하철 7호선·9호선·분당선 등 3개 노선 및 4개역 역세권 입지로 화제를 모으며 평균 1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SK건설은 부산1호선 명륜역, 온천장역 더블역세권을 갖춘 ‘동래 3차 SK VIEW’을 선보인다.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 183-3번지 일원에 있는 동래 3차 SK VIEW는 지하 5층~지상 39층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28~80㎡ 444실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 타입으로는 전용면적 28㎡ 296실, 전용면적 80㎡ 148실이다. 이밖에 아파트 7개동 전용면적 59~84㎡ 999가구도 함께 들어서면서 대단지 구성을 갖출 예정이다.

명륜역, 온천장역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 대중교통만으로 부산 주요 지역을 편리하게 오고 갈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차량 이용 시 단지 앞을 지나는 중앙대로를 통해 동래~연산~서면~부산역~남포 등 주요 도심 지역까지 한 번에 진입할 수 있다. 구서IC, 덕천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남해고속도로 등 진입도 수월하다.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가 가깝고 부산 전통의 동래 학군도 누릴 수 있다. 동래역 주변에 형성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해 자녀를 둔 수요층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동래사적공원, 금강공원, 금정산 등 자연환경과도 인접하다.
 
1인 가구를 위한 전용면적 28㎡ 뿐만 아니라 3룸 구성의 전용면적 80㎡를 공급해 투자 및 실거주 수요를 모두 아우를 전망이다. 오피스텔 전용면적 28㎡는 빌트인 설계를 제공해 1인 가구의 편의를 도우며, 전용면적 80㎡는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구성으로 중소형 타입을 찾는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피스텔동에는 피트니스센터와 1인가구를 위한 코인세탁실이 배치된다. 단지 중앙부의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쾌적한 단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월패드를 통해 방문자 녹화 및 조회, 가스 감지 및 차단, 주차관제, 일괄소등, 난방, 환기시스템 제어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00만 화소의 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을 통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고, 에너지 절감을 돕는 대기전력차단스위치, 에너지 원격검침 시스템, 실별온도조절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SK건설 ‘동래 3차 SK VIEW’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75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민락역 4번 출구 앞)에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