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수도권 아파트를 제재하기 위한 방침이 주를 이루는 9.13 부동산대책 시행으로 상가, 오피스텔로 부동자금이 몰려드는 '풍선효과' 조짐이 일고 있다.

9.13 부동산대책이 발표된 이후 종부세 부담에서 자유로운 상가와 업무용 오피스텔이 핵심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2021년에 입주하는 A 오피스텔 공사장에는 상가 점포 189개도 포함돼 있다. 그동안 이 지역에는 1, 2인 가구를 위한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많지 않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주택시장에 강도 높은 규제가 나오면서 업무용 오피스텔과 상가 매물에 대한 문의가 급증했다. 업무용 오피스텔은 1주택으로 간주하지 않기 때문이다.

수익형 부동산 전문가는 "상가, 오피스텔 역시 입지 등에 따라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있고, 우선적으로 배후수요가 탄탄하고 앞으로 개발호재가 있어 수요자 유입이 추가적으로 몰리 곳을 노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힐탑건설은 부암역 부산진구 당감동 1016번지 일원에 ‘서면 힐탑스타’오피스텔(전용면적 29.70㎡) 276실의 일반 분양을 진행 중이다. 부암역 2호선 초역세권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는 물론 풍부한 유동인구에 따른 배후수요까지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는 부산의 중심지인 2호선 부암역 및 서면역(환승역) 뿐만 아니라 동서고가도로 인근에 위치한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다.

▲ 서면 힐탑스타 야경 투시도

부암역을 중심으로 부산시가 약 1조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부산도심철도이전’을 단계별 추진사업으로 개발호재에 따른 가치상승이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하며, 단지 주변으로는 시민공원주변 재정비 촉진지구 등 개발이 추진 중이어서 향후 지역발전의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단지 반경 1km 내에는 부산 시민공원, 롯데백화점, 서면1번가,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편의시설이용이 가능한 특급 서면 생활권에 속해 있다. 또한 세대 당 높은 전용율과 빌트인 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드럼 세탁기, 전기 쿡탑, 디지털 도어록 등의 무상 빌트인 시스템이 제공돼 보다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서면 힐탑스타 홍보관은 부산시 부산진구 서면로 24 부산프라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