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30일 롯데그룹(롯데유통 BU)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런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등 14개 롯데유통 계열사들은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약기 창업기업에 유통망을 제공하고 이에 들어가는 비용(3억원)도 일부 부담한다.

롯데는 국내외 상품기획자(MD), 고객평가단 등 모두 270여명이 참여해 창업기업 중 국내·외 판촉전과 롯데유통 채널에 입점할 150개 내외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성승호 창업진흥원 본부장은 "창업기업이 판로와 마케팅 등 어려움을 대기업 인프라를 활용해 극복할 수 있도록 신규채널을 끊임없이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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