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5일 "앞으로 많은 소비자가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외상결제 기능도 도입하고,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상품권을 연계하는 포인트 충전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전남 목포시장을 방문, 점포에서 제로페이로 물품을 구입하고서 이같이 말했다고 중기부가 전했다.

홍 장관은 이날 목포와 영암의 전통시장과 지역 중소기업을 찾아 애로사항을 듣고 올해 정책을 설명했다. 26일에는 여수 수산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목포시장에 이어 이 지역 중소기업인 청해에스앤에프를 방문한 홍 장관은 "올해 19개 테크노파크에 지역별 제조혁신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지역 기업에 대기업 수준의 마이스터를 파견하고 연구개발(R&D) 인력양성 등을 지원하는 종합지원체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청해에스앤에프는 대기업이 지원하는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에 참여,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관리를 위해 제조실행시스템(MES)를 활용하는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홍 장관은 또 영암 대불산업단지에서 목포·영암 지역 중소기업인들과 만나 "영암 위기대응지역 기업비즈니스 센터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겠다"며 "또 희망하는 모든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하고 지역 산단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주택 보급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