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네이버는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매출 5조5869억원, 영업이익 9425억원을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은 2017년보다 19.4% 급증했지만, 영업이익은 20.1% 감소했다.

작년 4분기 매출은 19.8% 증가한 1조5165억원, 영업이익은 26.7% 감소한 213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4분기 광고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3.1% 증가한 1551억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쇼핑검색광고와 검색형 상품의 성장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4% 성장한 6585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IT플랫폼 부문 매출은 네이버페이·클라우드 등 사업의 성장에 따라 2017년 4분기 대비 59% 성장한 1056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의 매출은 15.8% 증가한 320억원, 라인 및 기타플랫폼 매출은 26.8% 성장한 5653억원을 각각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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