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신학기를 앞두고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고객 유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신학기를 맞아 이달초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를 출시하고 26만1000원의 공시지원금을 제공한다. U+숍(Shop)에서 구매해 최고 15%의 추가 지원금까지 받으면 사실상 제품값을 전액 면제받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엄지척 완전자동우산'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대학 진학생 등을 겨냥해 지난 15일 출시된 LG Q9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최고 35만원 제공하고 있다. 16일에는 갤럭시S9의 공시지원금을 최고 40만원으로 4만2000원 올렸다.

SK텔레콤은 초등학생에게 인기가 높은 마블(MARVEL) 디자인이 적용된 '미니폰 마블_블랙'을 이달초 출시했다. SK텔레콤은 만 12세 이하 초등학생 고객이 다음달 말까지 신규약정, 재약정을 통해 쿠키즈 요금제 3종에 가입하면 3개월간 통신 요금 50%를 할인해 준다.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중고등 학생이 다음달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0틴위크' 이벤트에 참여하면 데이터 2GB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학생이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다면 '영한동' 웹사이트에서 '0캠퍼스'에 가입하고 애플 맥북, LG그램 등 최신 노트북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0캠퍼스에 가입한 대학생은 캠퍼스 전용 데이터 최대 3GB와 클라우드 최대 300GB를 무료로 받고, FLO 음악 무제한 듣기 상품을 월 1500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