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라돈 침대' 사태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소비자단체의 상담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작년 한 해 동안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은 총 79만2445건으로 전년의 79만5882건과 비교해 0.4% 줄었다고 22일 밝혔다.이 가운데 지난해에는 침대에 관한 상담이 2만6698건 접수돼 단일 품목 중에서는 소비자 상담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침대 상담은 전년에는 3251건 정도였으나 작년에는 7배가량(721.2%) 급증하면서 상담 증가율에서도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침대에 이어 ▲이동전화서비스(2만2120건) ▲휴대폰·스마트폰(1만8094건) ▲헬스장·피트니스센터(1만7174건) ▲국외여행(1만3088건)의 순으로 소비자 상담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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