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동탄호수공원 일체형 상업시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이 호수공원과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계획하고 있는 시설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용 통행로다. 동탄호수공원과 라크몽 상업시설을 오갈 수 있는 보행로를 만들 계획이다. 또다른 시설은 썬큰광장이다. 상업시설 내 만들 예정으로 동탄호수공원에서 진입하면 위치했다. 이곳에서는 호수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봄이다 보니 동탄호수공원으로 나들이 나오는 분들을 많이 찾아 볼 수 있다”며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호수공원을 산책하다가 자연스럽게 상업시설로 유입될 수 있도록 전용 통행로를 만드는 것이며 썬큰광장에서는 철철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동탄호수공원 내 최초로 선보이는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몰이다. 규모는 지하 3층부터 지상 5층까지로 연면적 기준으로 보면 약 6만776㎡. 잠실야구장(연면적 4만5312㎡) 보다 큰 규모다. 

▲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조감도

현재 대한민국 대표 실내동물원 주렁주렁이 입점을 확정한 상태다. 일산과 하남,경주 등 전국에 3곳 밖에 없는 실내동물원이 라크몽 내에 입점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내셔널지오그래픽 전시체험관도 입점 한다. 여기에 5개 층 모두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고 층 마다 브릿지로 연결시켜 이용객들의 상업시설 이용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다. 

신도시 호수공원 상권은 수익이 좋은 것으로 조사됐다.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상권의 매물 현황을 살펴본 결과다. 실제 네이버 부동산 기준으로 광교호수공원(원천저수지)앞 광교에일린의 뜰 테라스하우스 1층 상업시설의 매매가는 7억5000만원. 면적이 49㎡인 것을 감안하면 3.3㎡당 매매가는 5060만원. 준공은 2012년에 했다. 반면 광교센트럴타운 내 상업시설의 1층 매매가는 3억8000만원. 3.3㎡당으로 계산해 보면 2619만원이다. 1층이며 입주 년씩 또한 2014년으로 더 새 건물이다. 그런데 광교호수공원 상업시설의 매매가가 더 높았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호수공원은 동탄신도시 내 최초로 조성되는 호수공원으로 앞으로 대형 상권이 형성될 곳”이라며 “라크몽의 경우 호수공원과 가장 가깝고 입지적 특성을 살리는 다양한 설계 특화(전용 통행로, 썬큰광장)를 예정하고 있는 만큼 동탄호수공원 상권의 가장 핵심적인 상업시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