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우리은행은 활기찬 일터 조성과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은 △건강 걷기, △직원 오피스 운동, △금연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임직원들은 지난 7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서울 남산에서 자연생태길 건강 걷기 행사를 갖고 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손 회장, 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들은 본점 2층부터 22층까지 설치된 ‘건강한 우리, 행복한 우리’ 건강 계단 제막식을 실시하고 임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향후 건강 걷기 프로그램은 걷기왕 선정 등을 통해 직원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 우리은행이 활기찬 일터조성과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지난 7일 서울 남산 자연생태길을 직원들과 걸으며 건강 걷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직원 오피스 운동은 운동처방사가 영업본부 등을 방문해 개인별 신체 상태를 체크 후 적절한 운동처방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원 금연 운동은 보건소의 금연 캠페인과 연계해 희망직원에 대해 금연 상담 후 처방하고 금연 여부를 주기적·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52시간 도입이후 직원들이 건강 증진에 대한 필요와 관심이 높아졌다”며 “‘건강한 우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