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중소 상인, 주거, 금융소비자 관련 시민단체 활동가들이 자유한국당사를 항의 방문했다.

경제민주화전국네트워크, 금융소비자연대회의, 주거권네트워크 등 시민단체 소속 활동가 20여명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당사 앞에서 '민생법안 쌓여있는데, 자유한국당 이럴 거면 방 빼'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한국당에 "말로는 민생을 외치면서 정작 6월 임시국회를 파행으로 내몰아 시급한 민생법안 처리를 가로막고 있다"며 "즉각 국회에 복귀해 전·월세 세입자 및 중소상인 보호법, 통신비 부담 완화법, 가계부채 고통 완화법 등 진짜 민생법안을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백주선 민변 민생경제위원회 위원장은 "국회 제1야당이 정당한 명분 없이 국회를 방치하고 국회 밖에서 민생을 외치고 있다"면서 "이 정부의 실패만을 바라는 못된 정략적 태도를 버리고 국회에 돌아와 민생을 잘 챙기는 정상적인 한국당이 돼야 한다"고 꼬집었다.

주거·세입자 단체를 대표해 발언한 최창우 전국세입자협회 대표는 "황교안 대표가 이곳저곳 민생투어를 다닌다고 하는데 가장 중요한 민생이 주거민생, 세입자의 민생"이라며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 논의를 촉구했다.

이재광 전국가맹점주협의회 공동의장은 "가맹점사업법 개정안이 국회에 많이 올라오지만 가맹점주의 단체교섭권이나 필수물품에 관한 내용 등 중요 법안은 한 건도 논의되지 않았다"며 "20대 국회가 채 1년도 남지 않아 폐기될 수순"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