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반려동물 전문식품기업 푸드마스터그룹은 폭염으로 고생하는 반려동물의 여름철 보양간식인 '닥터할리 저지방 홍삼펫밀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식 인정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임상실험 결과 면역력 증진, 피로 및 기억력 개선 등의 효능은 사람 뿐 아니라 동물에게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들어 반려동물에 홍삼성분이 좋다는 입소문을 타고 국내 유명 사료업체인 한국인삼공사, ANF, LG생활건강등에서 홍삼관련 사료들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박형수 대표는 “국내산 홍삼농축액이 들어간 닥터할리 저지방 홍삼펫밀크는 땀구멍이 없어 무더위에 고생하는 우리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 건강음료”라고 설명했다. 

푸드마스터그룹은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저지방펫밀크를 출시한 펫밀크 전문기업이다. 현재 베이비·시니어 등 연령별 맞춤용 펫밀크와 바닐라맛, 카라멜맛 등 기호성 펫밀크, 장에 좋은 유산균 펫밀크, 고양이전용 펫밀크 등 국내 최대인 8개 펫밀크 제품군을 보유 중이다.  

또한 유가공 전문교수진과 반려동물 수의학 전문교수, 약학 전문교수 등 분야별 전문 교수진의 연구 개발로 전 제품이 사람이 먹는 것과 동일한 제조공정과 성분으로 만든 ‘홀리스틱(HOLISTIC)’ 제품이다.

닥터할리펫밀크는 전국 유명 유통점, 펫샵, 동물병원,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