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마케터를 꿈꾸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총 상금 2500만원 규모의 청춘마케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춘마케터 공모전은 서울과 경기 지역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활동에 지장이 없다면 서울 외 지역도 무관)은 물론 광고기획자 및 디자이너, 작곡가, 웹툰작가 등을 꿈꾸는 예비 마케터라면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청춘마케터 참가자들은 홍보와 제작, CM송 등의 ‘콘텐츠 부문’과 제품기획, 영상콘티,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 디지털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기획 등을 맡게 될 ‘자유기획’ 등 크게 두 부문으로 나눠서 활동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각 담당자의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캠페인 진행의 주체가 되어 예산을 받아 실제 진행 가능한 광고 및 마케팅을 직접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BBQ청춘마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본양식을 다운 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이달 5일부터 21일 자정까지며, 접수자들 대상 심사를 거쳐 23일 오후 2시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25일 공식 발대식을 가진 후 8월 20일까지 약 한 달 간 활동하며, 8월 22일 시상식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단, 공식 발대식과 시상식 참석은 필수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3팀씩 총 6팀이 수상하게 된다. 콘텐츠 분야 수상자는 각각 상금 500만원과 300만원, 200만원을 받으며, 자유기획 부문 수상자는 각각 700만원, 500만원,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 받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