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이마트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자체브랜드(PB) 데이즈의 가을·겨울 신상 패딩 조끼 역시즌 마케팅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역시즌 마케팅은 지난 시즌에 팔고 남은 재고를 할인 판매하지만 이번에는 올겨울 신상을 앞당겨 소개한다. 또 조끼 한 벌을 구매하면 한 벌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마트가 무더위가 이어지는 8월에 패딩 판매에 나선 것은 한발 앞서 겨울 신상품을 선보여 다음 계절상품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서다.

실제 이마트는 점포별로 겨울 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한 결과 7월 한달간 전기히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1% 증가했고, 스포츠 방한화(1385%)와 아동 내의(87%)도 매출이 늘었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의 경우 이미 매장에서 판매하는 패션 상품의 80%가량을 가을·겨울 제품으로 채웠고 9월부터는 프라다와 버버리, 몽클레어 등 병행수입 겨울 의류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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