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카카오가 3분기 실적 호조세를 이어 갔다.

카카오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7832억원, 영업이익 59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93% 증가하며 2015년 이후 가장 많았다.

카카오는 "구조적으로 내실 있는 건강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카톡 비즈보드(톡보드·대화 목록 내 광고)를 중심으로 한 수익 확대와 유료 콘텐츠의 지속적 성장, 신사업 부문의 매출 증가세가 가속화되며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3507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톡 관련 사업인 '톡비즈'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16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포털 부문은 광고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8% 하락했으나,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및 검색 광고 고도화로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한 1261억원을 기록했다.

신사업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2%,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623억원이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432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했다. 유료 콘텐츠는 전 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52% 성장한 91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음악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1515억원, 게임 콘텐츠는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인 990억원을 기록했다. 지적재산(IP) 비즈니스·기타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901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콘텐츠 사업의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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