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서도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앞으로는 간편하게 보증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수 있게 된다. 또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서명으로 보증약정까지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신보는 내년 온라인으로 보증신청부터 심사, 약정까지 모두 완료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을 출시하고, 모바일로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신보는 올해 초 새로운 비전과 미래혁신계획을 발표하면서 ‘고객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보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노력해왔다. 

신보 관계자는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 도입으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보증업무를 처리를 할 수 있어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애로사항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플랫폼을 더욱 확대하는 등 고객 중심의 업무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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