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대광건영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4블록에 공급하는 ‘고덕국제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을 분양 중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은 지하 1층 ~ 지상 23층 아파트 9개 동, 총 6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 별로는 전용면적 84㎡A (442가구) · 84㎡B (197가구) 등이다.

도보 5분 거리에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가 위치해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향후 10년 간 이곳에 133조원 규모 추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고, 연내 추가 생산라인 가동도 예정돼 있어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다양한 문화인프라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들어서는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 (부지면적 2만㎡) ‘평화예술의 전당’ 이 오는 2021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총 사업비 852억원이 투입되는 시설로, 12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각종 문화 및 편의시설로 구성된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도서관 ∙ 박물관 등도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을 비롯, 초 ∙ 중 ∙ 고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다. 국제학교를 포함, 각급 학교가 들어서는 에듀타운도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교육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수서고속철도 (SRT) 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단지 앞 BRT 정류장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쉽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단지와 약 400m 떨어진 서정리천을 따라 산책로 · 자전거도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각종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차 없는 단지’ 로 조성해 안전한 지상동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84㎡B 타입에는 5BAY 설계도 적용된다. 아울러,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키즈룸 ∙ 휘트니스센터 ∙ 독서실 ∙ 주민카페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 편의를 높이는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가스 ∙ 조명 ∙ 내부온도를 원격으로 조절 가능한 디지털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필두로, 세대환기 시스템 ∙ 온도조절시스템 ∙ 원격검침시스템 ∙ 영상녹화시스템 ∙ 주차관제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고덕국제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47-4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