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 소비 시장에서 모바일 쇼핑 증가세가 가팔라졌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삼일회계법인이 6일 글로벌 회계네트워크 PwC와 함께 발표한 '글로벌 컨슈머 인사이트 서베이 2020'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45%는 의류, 책, 가전 등 비식료품을 살 때 예전보다 모바일 쇼핑을 많이 이용하게 됐다고 답했다.

보고서는 "모바일 쇼핑의 인기는 이전부터 커지고 있었지만 코로나19 이후 명백히 속도가 빨라졌다"며 "응답자의 93%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더라도 모바일 쇼핑 채널을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한편 응답자의 49%는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행사와 활동이 줄면서 소비가 감소했다고 답했다. 의류·신발 소비를 줄였다고 한 응답자는 51%, 스포츠 장비와 아웃도어 상품은 46%, 외식과 배달음식은 41%, 사무실 장비는 36%, 건강·뷰티 상품은 35%였다.

보고서는 "원래 도시 소비자들은 여행과 외식, 문화 행사, 외모 가꾸기 등을 위해 돈을 지출했으나, 코로나19 발생 이후 대부분 식료품과 실내 엔터테인먼트 활동, 재택근무를 위해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고 풀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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