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지난달 렌털업체 파업 영향으로 정수기 대여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전체 상담 건수는 6만1223건으로 전월보다 2.0%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7월과 비교할 때 14.5% 감소한 수치다.

6월 대비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정수기 대여'(128.2%)였고, 이어 '호텔·펜션'(75.1%)·'기타 숙박시설'(45.6%) 등의 순이었다. 정수기 대여는 렌털관리업체의 파업으로 설치와 AS(애프터서비스)가 지연되면서 소비자 불만이 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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