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악성코드, 해킹, DDoS(분산서비스 거부) 공격 등 각종 보안위협이 복합화되고 지능화되어 가는 가운데, 안철수연구소가 이러한 전방위 보안위협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신기술을 선보였다.

글로벌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13일 김홍선 대표이사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전략 기자발표회’를 열고,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의 신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ACCESS’로 명명된 안철수연구소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기존 ASEC(시큐리티대응센터)의 악성코드 수집 및 분석 능력과 CERT(침해사고대응팀)의 위협 모니터링 및 대응 서비스를 지능형 기술로 받쳐주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기존의 각종 보안 관리 데이터베이스(DB)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악성코드 수집과 분석, 배포 과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며, 종합적인 대응 체제가 가능하게 된다.

김홍선 사장은 “최근 클라우드 컴퓨팅은 IT의 화제다. 그런데, 정보 보안이야말로 클라우드의 개념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다. 왜냐하면 최근 위협은 글로벌하고 입체적으로 전개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위협에 대해 실시간에 대응하고, 더 나아가 사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협의 분석과 대응이 클라우드에서 처리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다” 라며 안철수연구소가 클라우드 전략으로 방향을 선택한 배경에 대해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