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치있는 아이디어와 서비스로 홍보효과 톡톡

[중소기업신문=김두윤 기자] 본격적인 가을 분양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주택 건설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11월 분양예정인 경기 양평군 ‘양평다문지구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는 지역주민을 아파트 모델로 선정하는 지역 친화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일반 주민들을 모델로 선정해 지역주민에 대한 환원과 홍보라는 두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리는 전략이다. 반도건설 김지호 분양소장은 “양평지역에 처음선보이는 반도유보라브랜드로, 수요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지역주민을 모델로 선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기 양평군 다문리 공동1블럭에 선보이는 ‘양평다문지구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는 지하 2층, 지상최고 23층, 9개동, 전용면적 59~84㎡,총 7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지역내 최초로 헬스케어서비스와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충남 천안시 동남구봉명동에서 분양예정인 대우산업개발 ‘이안그랑센텀 천안’은 풍수 마케팅을 내세웠다. 이 단지는봉황이 깃들어 살았던 산에서 유래된 봉서산과 천안시 중심부를 지나는 천안천의 배산임수형 지형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을 활용했다. ‘이안그랑센텀 천안’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전용면적 39~126㎡, 총 8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59㎡~84㎡ 타입 633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11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강릉자이파인베뉴’는 고객들을 위한 이색서비스를 제공한다. GS건설은 로봇안내원 ‘자이봇(Xibot)’을 ‘강릉자이파인베뉴’ 홍보관과 견본주택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 GS건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채널 ‘자이TV’를 통해 다양한 단지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릉자이파인베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74~135㎡ 918가구로 조성된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이사는 ”고강도 부동산 대책으로 분양시장이 실수요자위주로 재편되면서 건설업체들간의 마케팅 경쟁도 치열해졌다”며 “분양시장이 지역별로 양극화가 심화된 만큼 분양 실패로 인한 추가 비용을 부담하기보다는 마케팅에 과감히 투자해 초기 분양률을 높이는 전략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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