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장관은 8월 19일 ‘학교법인 한국폴리텍’(www.kopo.ac.kr) 이사회에서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한 허병기(許丙基) (주)현대리서치연구소 회장에 대해서 이사장 선임을 승인했다.

이사장직 공개모집(‘08.6.12~6.20)에 신청한 26명의 후보 중 이사장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6.25)와 면접(6.27)을 거쳐 3명의 후보를 추천하였고, 이 중 한국폴리텍 이사회는 허병기를 선임하였으며, 한국폴리텍 정관에 따라 노동부장관이 허병기 이사장의 선임을 승인한 것이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제5대 이사장으로 취임하는 허병기 이사장은 국책연구소 행정실장으로 정책연구계간지 "국책연구" 를 창간하여 정책연구를 주도했고, 사회개발연구소 소장, 여의도 연구소 부소장 등을 역임하면서 정책개발 및 여론조사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2002년부터 서울외대, 명지대학 겸임교수 역임 등 다양한 교육현장 경험을 토대로 직업교육훈련서비스의 수준을 한단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노동부는 밝혔다.

허병기 이사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을 국책 특수대학으로서 정체성 확립을 위해 소외계층에 대한 직업훈련을 확대하고, 폴리텍과 산학연을 맺고 있는 3만여 개의 기업을 위해 차별적인 교육훈련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폴리텍은 전국 11개 대학 29개 캠퍼스로 구성된 공공직업훈련기관으로 산업학사 학위과정, 직업훈련과정(기능사, 기능장) 등 550여 개의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여 매년 20여 만명의 훈련생을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