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압축 유틸리티인 ‘V3 Zip’ 성능대폭 강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지난 9월 22일 출시한 무료 압축 유틸리티인 ‘V3 Zip’의 성능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버전 (www.v3zip.com)을 8일 발표했다.

안철수연구소는 기존의 압축 프로그램 시장에서 유니코드 지원과 같은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에 의해 만들어진 V3 Zip의 출시 이후, 많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을 추가 개발에 적극 수용하여 이번 성능강화 패치를 발표하게 되었다.

새롭게 성능이 강화된 ‘V3 Zip’은 기존의 글로벌 표준 준수를 통한 유니코드 완벽 호환과 V3와 연동한 강력한 보안기능에, ▲Zip 64 포맷 지원을 통한 대용량 압축지원 ▲인코딩 자동화 ▲분할압축 기능개선 ▲압축률 향상 ▲설치방식 개선 등의 향상점을 추가했다.

구체적으로, 현재 WinZip 및 WinRar만 지원하고 있는 Zip64 포맷의 압축 및 해제 기능을 통해 4GB 이상 파일의 대용량 압축 해제 기능을 지원하고, 인코딩 자동화 기능을 통해 일본어(ShiftJIS), 중국어(간체, 번체)를 자동으로 인식한다.

또한, 분할 압축 기능 개선으로 압축 파일 생성 시점에서 분할 크기로 생성하도록 하여 압축 시간을 단축하고, Zip 포멧에 대한 압축률을 높였으며, 설치 방식도 보완하여 설치 중 탐색기를 재실행하지 않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였다.

안철수연구소는 “V3 Zip은 사용자 참여 기반의 서비스로서, 사용자의 요구에 맞추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