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智ㆍ德ㆍ體 갖춘 패션인을 양성합니다.”

▲김순철 원장

“라사라는 교육기관으로서 폭넓은 학습공학을 제공하고, 학습자 개개인의 요구에 따라 재단된(Tailored)교육 즉, 이론 실습이 적절히 배합된 경험적, 기능적인 교육으로 智ㆍ德ㆍ體를 갖춘 전인적인 인간형의 패션인을 양성하고, 그의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하고, 조화로운 발달을 이룬 자아실현인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1970년 7월  뉴서울양재학원으로 출범한 라사라패션디자인학원(www.rasara.co.kr) 은 40여 년의 세월동안 패션계의 리더역할을 하는 ‘직능인’ 양성과 더불어 ‘패션 Specialist’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재외동포기술교육 지정학원으로서 중국동포들에게 양장기능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이다.

양장기능사자격증은 여성의류 시장 제품의 다양화, 가격의 저렴화, 개성화, 패션화를 추구하게 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여성의류를 설계, 제단, 봉재 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제정되었다.

양장, 코트, 상의, 하의 등 여성용 의복 등에 대해 의복디자인, 구성, 유행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개발하고, 직물위에 의복부분 마다의 원형본을 그리고 가위로 윤곽선을 따라 재단한다.

재단된 직물을 가지고 상의 앞부분, 접은 옷깃 및 칼라에 심을 재봉하고, 바늘 및 실이나 재봉틀로 시침질하여 의복부분을 접합하며, 의복을 마무리 짓기 위해 단추를 달고 단춧구멍을 재봉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김순철 원장은 “교육과 더불어 취미를 위한 양재 및 손뜨개, 비즈액세서리의 도서개발, 여성부업자에게 교육기재활용을 통한 소자본 창업주 양성에도 주력하여, 대안적이고 사회 문화적 주체의 에코이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전했다.

위치: 종로구 관철동 (종각역 4번 출구)
문의 : 02-732-0029
홈페이지 :
www.rasara.co.kr  

중국동포신문 홍미은 기자 hme79@smedail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