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 남부지역 유통 중심지로 부상

【중소기업신문=박성대 기자】이마트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일원에 오는 2014년까지 50만㎡ 규모의 대규모 물류단지를 조성한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황은성 안성시장, 이재영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22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마트 안성물류단지 조성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물류단지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오는 2014년 3월까지 이 곳에 약 4,000억 투자가 예상되는 국내 최대의 최첨단 복합물류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며, 경기도와 안성시, 경기도시공사는 물류단지 조성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마트가 대규모 물류단지를 조성하게 될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일대는 지난 해 쌍용자동차가 경영정상화를 위해 신세계에 매각한 공도 출하장 부지와 인접한 곳이다. 신세계는 이 곳에 3,000억을 투자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 레저기능이 포함된 201,303㎡ 규모의 대형 복합 쇼핑몰 조성을 추진중이어서 진사리 일대는 쇼핑몰과 물류단지가 결합된 안성시 경제의 핵심축이 될 전망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신세계에서 개발하고자하는 복합유통단지와 물류단지가 연계할 경우 약 700,000㎡의 개발효과가 발생한다"며 "경부고속도로 안성IC에 인접해 최적의 지리적 조건을 갖춘 물류단지가 완공되면 복합 쇼핑몰과의 시너지 효과는 물론 국내 물류네트워크 사업발전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기도와 안성시는 이번 이마트의 안성 물류단지 투자유치로 인해 최소 1,0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는 신규 고용시 경기도민과 안성시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안성 물류단지를 전략적 물품 보관과 해외직배송, 점포배송 기능을 통합한 국내 최대의 최첨단 복합물류단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마트가 이번 투자로 세계적인 종합유통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투자가 안성지역의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대 기자 webmaster@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