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재개발·재건축 등 도시계획정보 네이버의 지도에서 확인

【중소기업신문=박성대 기자】서울시는 뉴타운, 지역균형발전촉진지구, 주택 재개발, 재건축 등 서울시 도시계획사업의 구역지정 현황을 국내 주요 포털사인 네이버의 지도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2010년 9월에 체결한 서울시와 네이버의 도시계획정보 공동제공 협약에 의하여 서울시에서는 도시계획정보를 제공하고 네이버에서는 이를 활용한 콘텐츠의 개발을 추진하였다.

이에 2011년 5월부터 PC 및 스마트폰의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 뉴타운, 지역균형발전촉진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보금자리주택지구, 국민임대주택단지예정지구의 도시계획정보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2011년 9월부터 주택 재건축, 재개발 사업구역의 도시계획정보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였다.

PC를 비롯하여 스마트폰의 네이버지도에서 구역의 지정현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의 네이버지도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 위치 서비스와 결합할 경우 현재 위치 주변의 도시계획현황을 알 수 있게 되어 도시계획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접근 편이성의 향상이 기대된다.

네이버 지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도시계획정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도시계획포털(urban.seoul.go.kr)에서 열람 가능하다.

박성대 기자 webmaster@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