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은 야외활동이 확대되면서 본격적인 여행 수요가 증가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휴대성을 강조한 여행용세트와 소용량 퍼스널케어 제품의 매출이 직전 3개월 대비 37%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그중 샴푸∙린스∙칫솔 등 여행 시 필요한 제품이 하나의 팩으로 구성된 ‘애경 여행용세트’의 매출은 25% 증가했다. 애경산업은 세면 제품을 개별로 챙기지 않아도 되는 편리성과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 소비 특징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샴푸와 컨디셔너’, ‘바세린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 ‘샤워메이트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 등 250ml 이하의 소용량 제품의 매출도 54% 상승했다. 이 중에서도 180ml, 250ml 용량의 제품 매출이 각 65%, 60%로 증가했다. 이는 대용량 제품보다 휴대가 간편하며 해외여행 시 위탁 수화물 반입 규정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비행기 위탁 수화물 반입 기준에 따르면 화장품, 목욕용품, 치약, 향수 등 액체류는 최대 2L까지 500ml 이하의 개별 용기에 담아 반입이 가능하다. 이에 애경산업은 액체 수화물의 반입 효율성을 위해 소용량 제품의 소비도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박재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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