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본점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본점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2026년 동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평가 결과에 따라 신입행원 채용시 서류전형 면제, 우수 수료자의 경우 1차 면접, 최우수 수료자 2차 면접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청년층의 일자리 기회를 넓히고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인 금융 실무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일부터 ‘2026년 동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일반 △TECH △글로벌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올해는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글로벌 부문을 새롭게 신설했다. 글로벌 부문은 한국 문화 이해도가 높은 외국인 전형과 해외 경험 및 외국어 능력을 갖춘 내국인 전형으로 구성된다.

일반·TECH 부문은 12월 15일까지, 글로벌 부문 12월 1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서류전형 △AI역량검사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1월 19일부터 약 4주간 주요 본부부서에 배치되며, 영업현장을 경험할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동계 인턴십은 어려운 고용 환경 속에서 청년들이 금융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우리은행은 청년 세대가 금융산업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