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금고의 자회사로 편입된 MG신용정보가 최초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MG신용정보는 11월 기준 누적 매출액은 942억원으로 올해 1000억원 돌파가 가시권이라고 8일 밝혔다.
MG신용정보의 올 3분기 별도기준 누적 매출액은 780억원,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 137% 증가했다. 이는 기존 고객사와의 업무 계약 확대 및 신규 계약 수주 등 사업 구조의 질적 개선이 지속된 결과라는 설명이다.
MG신용정보는 부실채권(NPL)에 대한 조기 회수 및 회수실적 관리를 위해 약 100여명의 자산관리 전문인력을 투입하고, AI 기반 자산관리 시스템 고도화 등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지속해왔다. 이를 통해 내부 시스템 효율성도 한층 높아졌다.
MG신용정보는‘새마을금고 자산관리회사(MG AMCO)’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자회사인 “MG네트워크”를 설립했다. MG신용정보는 자회사 “MG네트워크”를 통해 “고객관리사업 전문화 및 영역 확장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철 MG신용정보 대표이사는 “2026년에는 전 직원의 역량을 모아 자산관리·채권관리·고객관리 등 사업 부문 간 균형 있고 내실있는 성장을 이루겠다”며 “AI 기반 차세대 관리시스템 고도화와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신사업 추진 등을 통해 내년을 MG신용정보의 제2도약을 위한 원년의 해로 삼겠다”는 자신감 있는 의지를 밝혔다.
백성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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