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는 겨울 시즌 음료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SCK컴퍼니
스타벅스코리아는 겨울 시즌 음료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SCK컴퍼니

스타벅스코리아는 겨울 시즌 음료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음료 위에 얹어진 부드러운 버터 스카치 커피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의 조화가 돋보이는 음료로 라떼의 계절인 겨울에 제격이라는 호평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출시 2주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달성한 데 이어, 겨울 스테디셀러로 알려진 ‘토피 넛 라떼’보다도 빠르게 200만 잔을 돌파하며 새로운 겨울 음료로 자리 잡았다.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은은한 단맛의 스카치 커피 크림이 마치 디저트를 먹는 것 같다’, ‘쌀쌀한 아침 출근길에 딱이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따뜻하게 마셨을 때 음료의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어 겨울에 즐기기 제격인 음료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다”며 “스타벅스의 풍성한 연말 상품 및 이벤트와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15일부터 ‘월리의 모자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 바움쿠헨’ 등 총 7종의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하면 5% 할인과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은 기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케이크 5종(▲더블 초콜릿 케이크 ▲촉촉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더블 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트로베리 레이어 케이크 ▲부드러운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등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