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가 K버거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 롯데리아의 말레이시아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손잡고 올해 말 1호점을 개점한다.
롯데GRS는 말레이시아 세라이 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체결식에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와 파트너사 세라이 그룹 나집 하미드 회장, 양사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세라이 그룹은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F&B, 리조트 사업과 함께 다이닝, 피자 등 F&B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베트남·미얀마·라오스·몽골에 이어 5년간 말레이시아 현지 롯데리아를 30개점 운영이 목표다. 2025년 말 1호점 개점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롯데리아는 오는 8월 중 미국 내 1호점 개점과 함께 향후 싱가포르 진출도 앞두고 있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체결식에서 “양사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으로 롯데리아 브랜드의 말레이시아 현지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지속 성장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또한 동남아의 추가 진출을 통해 미국 1호점 오픈까지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의 성장으로 해외 진출국에 자부심이 될 K-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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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민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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